세계일보

검색

"주민들, 변사체 발견이 세월호 참사 전이라 증언"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7-24 16:40:46 수정 : 2014-07-24 20:18: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지원 "'6월12일보다 훨씬 앞인 4월에 사체발견' 증언"
22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변사체가 발견된 전남 순천시 서면 신촌리의 모 야산 밑 밭에서 시신을 처음 발견한 마을 주민이 아직 현장에 남아있는 머리카락과 뼈조각을 가리키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24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변사체가 발견된 시점이 세월호 참사보다도 먼저라는 마을 주민들의 증언이 나왔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긴급 현안질의에서 현장 주민 5명으로부터 이같은 증언을 확보했다면서 주민들과의 대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서 한 주민은 "(사체 발견일이) 4월이고, 6월 12일보다는 훨씬 앞일이냐"는 질문에 "예, 예"라고 답했다.

이어 "처음 발견했을 때가 이른 봄이냐"는 물음에는 "이른 봄은 아니고, 하여튼 날짜를 기억하지 못하고 메모도 안해놨다. 그런데 그 유병언 사건이 터지기 전이다"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유병언 사건'이란 세월호 참사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박 의원실은 설명했다.

박 의원은 "112 신고대장을 확인했고, 국과수 DNA 결과를 의심하지는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최소한 매실밭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 주민 다섯 분은 사체 발견일이 6월 12일이 아니라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한 주민은 (신고를 한) 매실 밭 주인이 오전 7시40분에 가게로 뛰어와 '사람이 죽어있다. 어떻게 신고를 하느냐'고 묻는 것을 봤다고 한다"며 "(발견 시각이) 오전 9시라는 것도 틀리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앞서 검찰은 경찰이 지난달 12일 오전 9시6분께 사체 발견 신고를 접수했다고 발표했으며, 황 장관은 이날 현안보고에서 사체 발견시각을 오전 9시로 특정해 보고했다.

박 의원은 "국민이 (수사를) 도저히 믿지 못하고 있다"며 "이러한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진상조사위에 수사권을 부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