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뷰티’에 관한 5가지 오해와 진실

입력 : 2016-05-20 16:28:45 수정 : 2016-05-20 16:28: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제부터 당신이 가지고 있던 ‘뷰티’에 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 잡아주려 한다. 물론 지금 알려주는 몇 가지 지식이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는 확실치 않다. 하지만 적어도 당신의 소중한 아침 시간은 아끼게 해줄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웹진 클린턴켈리닷컴이 ‘뷰티’에 관한 5가지 오해와 진실을 소개했다.


1. 초콜릿과 기름진 음식이 여드름을 유발한다?

일반적으로 거짓이다. 당신이 감자튀김을 마스크팩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는 한 기름진 음식과 여드름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 하지만 단순 탄수화물과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을 즐겨 찾는 식습관은 여드름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2. 머리를 매일 감아야 한다?

거짓이다. 머리카락은 털실과 같은 섬유 조직이다. 당신이 머리를 감을 때마다 천연 오일이 벗겨지고 머리카락이 조금씩 손상된다. 당신의 스웨터를 매일 비누로 씻는다고 생각해보라. 굉장히 기름진 두피를 가진 게 아니라면, 머리를 감는 횟수를 일주일에 3~4회로 줄여야 한다. 그 사이사이에는 헤어파우더와 린스만 사용하면 된다.


3. 얼굴에 절대 오일을 사용하면 안 된다?

거짓이다. 대부분 여성은 ‘오일’ 하면 ‘여드름’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특히 아르간 오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은 천연 보습제다. 이것들은 발진을 일으키지 않고 당신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천연 그대로 사용해도,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사실 이러한 오일들은 이미 피지가 분비됐다고 생각하도록 피부를 속임으로써 여드름을 개선할 수도 있다.


4. 하이힐을 신고 다리를 꼬면 하지정맥류에 걸린다?

일반적으로 사실이다. 하이힐을 신거나 과체중이거나 임신을 했을 때 당신의 발에 가해지는 모든 압력은 정맥이 다리의 피를 심장으로 보내는 것을 힘들게 만든다. 그렇게 심장으로 가지 못하고 하지 정맥혈에 머무른 피는 혈관을 부풀어 오르게 할 수 있다. 그러니 하이힐을 좋아할지라도 온종일 서 있어야 하는 날에는 피하도록 하자. 한 가지 좋은 소식은 다리를 꼬는 것은 혈관에 압박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5. 태양 아래에 누워 선탠을 하는 것보다 태닝숍에 가는 것이 더 좋다?

완전히 거짓이다. 선탠은 어떻게 하든 피부에 손상을 준다. 잠시 ‘좋은’ 자외선(UVA)과 ‘나쁜’ 자외선(UVB)이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리고 UVB에 최소한으로 노출되도록 만든 태닝 베드가 자연 햇빛보다 더 좋다고 했다. 하지만 90년대 이후로 의학계가 어떠한 자외선 노출도 흑색종(피부암의 하나) 발병의 위험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킨다는 것을 밝혀냈다. 당신의 피부를 지켜라. 대신 건강한 구릿빛 피부처럼 보이게 해주는 화장품을 사용하자.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