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행] 짧은 가을, 그냥 보낼 순 없잖아

입력 : 2016-10-13 14:00:00 수정 : 2016-10-12 20:47: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억이 익어가는 풍요의 계절
형형색색 단풍으로 가득한 곤지암 화담숲과 모노레일
더위를 피하기 위한 퀴퀴한 에어컨 바람과는 비교를 거부한다. 청명한 하늘에서 부는 선선한 가을바람에 마음마저 상큼해진다. 초록빛이던 나뭇잎들도 조금씩 색이 바래지고 있다. 옷을 갈아입을 채비를 하고 있다. 저마다 진짜 가을의 색을 뽐내듯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고 있다. 가을은 짧다. 가을바람을 맞으러 가도 좋고 단풍을 즐겨도 좋다.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방식대로 가을을 즐기자.

◆전철 타고 가을 단풍 즐기기

경기 광주 곤지암 화담숲은 판교∼여주 간 경강선 개통으로 전철로 강남에서 40분이면 도착한다. 해발 500m 발이봉 산자락에 위치한 곤지암 화담숲에서는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등 국내 최다 480종의 단풍을 만날 수 있다. 숲속산책길과 17개 테마원 곳곳이 단풍의 붉고 노란 향연으로 가득 찬다.

단풍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곳은 숲속산책길 옆을 굽이쳐 흐르는 ‘가재계곡’과 ‘소나무정원’, ‘암석원’이다. ‘가재계곡’은 붉은 내장단풍이 시원한 계곡과 어우러져 청량한 가을풍경을 만들고, 소나무들 사이로 붉고 노란빛이 보이는 ‘소나무정원’의 단풍은 곤지암 화담숲에서만 누릴 수 있는 멋진 볼거리다. 소나무정원을 지나 다다르는 ‘암석원’에서는 단풍나무가 가을바람에 흐드러진 억새와 어우러져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붉은 단풍 사이를 오르는 곤지암 화담숲 모노레일

곤지암 화담숲은 재미있는 이름과 모양을 가진 480여종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단풍축제를 14일 개최한다. 단풍과 함께 곤지암 화담숲의 가을을 다채롭게 하는 것이 바로 오색의 가을꽃이다. 하얀 구절초와 노란색 감국 등 야생화가 탐방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밖에 가을을 맞이해 자작나무와 억새가 가을바람과 어우러져 운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자작나무숲’과 봉선화, 감나무, 과꽃 등 추억 어린 나무들과 돌담, 싸리문, 장터 등 추억 어린 정원의 이야기가 담긴 ‘추억의 정원’ 등 특색 있는 장소에서 가을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에버랜드 단풍 산책로

용인경전철 전대·에버랜드역에 내려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은행, 단풍, 느티, 대왕참나무 등 수천 그루의 나뭇잎들이 노랗고 빨갛게 물들어 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연농원’ 시절 이후 20년간 일반에 공개하지 않았던 비밀의 정원 ‘숲속 산책로’가 21일부터 일반에 공개된다. 콜럼버스대탐험부터 썬더폴스까지 이어지는 570m 숲길로 단풍나무, 참나무, 오동나무 등은 물론 최대 20m까지 자라는 ‘향목련’ 군락과 서양철쭉인 ‘아젤리아’를 관찰할 수 있다. 놀이기구 마니아라면 짜릿한 놀이기구를 즐기며 단풍을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코스’도 있다. 단풍이 수려하게 펼쳐진 산 중턱에 위치한 ‘T 익스프레스’의 최고 지점인 56m 낙하지점은 에버랜드 단풍을 가장 높은 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다. 슈퍼 후룸라이드 ‘썬더폴스’는 사면이 울창한 나무들로 우거져 있어, 급류타기 보트에 탑승한 채 붉게 물든 단풍 구경을 하고 20m 높이에서 급강하까지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스릴 단풍 코스다.

◆풍성한 가을 이벤트 즐기기

단풍만 즐기기 아쉽다면 몸으로 직접 가을을 느껴보자. 강원 평창 용평리조트는 국내 최초로 ‘버티컬 챌린지 레드(Vertical Challenge Red)’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버티컬 챌린지 레드는 용평스키장의 경사도 최대 35도인 레드 슬로프를 직접 오르며 극한의 레이스를 펼치는 경기이다. 자연의 위대함과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다. 용평 16/17 스키시즌권, 콘도숙박권, MTB자전거, 스포츠 선글라스, 리프트권을 비롯한 각종 부대시설 이용권 등 수상자에게 푸짐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버티컬 레드(빌라콘도 1박, 기념티셔츠, 부대시설 이용권 등) 8만원, 버티컬(기념티셔츠, 부대시설 이용권) 3만원이다. 공식 SNS나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레드슬로프

한화리조트는 용인 베잔송, 산정호수 안시, 해운대 티볼리에서 오는 29일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핼러윈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23일까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 댓글로 사연을 남기면 된다. 선발되면 핼러윈 복장과 사탕 바구니가 지급된다. 행사 당일 핼러윈 복장을 착용한 후 프런트, 식음시설, 사우나 등을 돌며 ‘핼러윈 머핀 3종’을 모두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제이드가든

강원 춘천 제이드가든에서는 오는 14일 방문객센터 내 ‘더 캐빈’에서 영화 ‘플라워쇼’ 상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최고의 정원 올림픽이라 불리는 ‘첼시 플라워쇼’를 다룬 영화다. 최근 다양한 정원박람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황신예 가든디자이너의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0월 한 달간 제이드가든에서는 가을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 찍은 풍경, 인물사진 등을 이메일(jadegarden15@naver.com)로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10팀을 선정해 수목원에서 현장투표를 진행한다.

그리스 산토리니 테마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은 가을 바다를 만끽하며 정찬을 즐길 수 있는 ‘마마티라 패키지’를 31일까지 선보인다. 유리창 너머로 맑은 가을 하늘과 에메랄드빛 동해 바다를 보며 로맨틱한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