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산후우울증' 40대女, 어린 자녀 2명과 저수지서 숨진채 발견

입력 : 2016-10-20 09:27:07 수정 : 2016-10-20 09:28: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안하다" 유서 남겨…남편 "둘째 낳은 뒤 심한 우울증 시달려" 실종 신고된 40대 여성이 어린 자녀 2명과 함께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0일 충북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0시 55분께 음성읍의 한 저수지에서 A(43·여)씨가 2살배기 아들을 등에 업은 채 물에 떠 함께 숨져있는 것을 수색작업 중이던 119구조대와 경찰이 발견했다.

A씨의 5살 난 딸 역시 A씨 모자의 시신이 발견된 부근 물가에 쓰러져 숨져있었다. 경찰은 딸 역시 물에 빠져 숨진 뒤 떠밀려 온 것으로 추정했다.

경기도 안성에 사는 A씨는 자신의 집에 "(남편에게) 잘 챙겨주지 못해 정말 미안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사라져 지난 19일 저녁 6시께 경찰에 실종 신고된 상태였다.

A씨와 두 자녀의 몸에서 특별한 외상이나 소지품은 발견되지 않았다.

A씨의 휴대전화 위치를 추적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시신이 발견된 저수지 인근에서 마지막으로 A씨 휴대전화 위치를 확인, 이 일대를 수색하던 중 숨진 이들의 시신을 발견했다.

A씨의 남편은 경찰에서 "아내가 둘째를 낳은 뒤부터 우울증을 겪어왔다"며 "저녁에 집에 돌아와 보니 유서를 남겨 놓고 두 아이와 집을 나가 실종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산후 우울증에 시달리던 A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사인을 가리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기로 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