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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가 추위에 더 민감?…방한의류 남성 구매율 80% 급증

입력 : 2016-11-30 10:16:05 수정 : 2016-11-30 10:3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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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몰 남심 공략 겨울상품 기획전 상시 진행
겨울시즌 패션을 준비하는 소비 패턴에서 여성은 방한의류를 계획적으로 준비하는 반면 남성은 추위를 체감하면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이 31일 겨울패션 상품의 성별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최근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한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한 주간 패딩, 다운점퍼 등의 방한의류의 매출이 여성은 전 주 대비 29% 신장한 반면, 남성은 80%나 신장했다.

최근 2년간(2014년~2015년) 겨울시즌인 11월부터 1월까지 3개월간 방한의류의 평균 매출비중에서도 여성은 3개월 총매출 중 11월 37%, 12월 34%, 1월 29% 등 11월부터 1월까지 고른 매출비중을 보이며 점점 감소하는 구매패턴을 보였지만, 남성은 11월 32%, 12월 43%, 1월 25% 등 한파가 본격적으로 기승하는 12월 매출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한편 이상기온으로 인해 늦은 한파가 기승했던 올해 1월에는 남성의 방한의류매출이 작년 대비 36%나 신장한 반면, 여성의 방한의류 매출은 1% 소폭 신장 한바 있다.

지난해 겨울시즌 동안 매출 상위 방한패션 상품도 여성은 기모 타이즈, 머플러, 방한부츠, 패딩, 코트 등 다양한 상품군이 차지한 반면, 남성은 패딩, 무스탕 롱코트, 다운점퍼 등 아우터 상품에만 집중되어 있다.

AK몰 관계자는 “비교적 계획적으로 스타일을 준비하는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체감하는 온도에 따라 그 시기에 실용적인 방한의류를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면서, “같은 겨울시즌에서도 체감 온도에 민감한 남성 공략을 위해 날씨에 따른 MD 추천 겨울 상품 할인전을 상시적으로 계획중”이라고 말했다.

AK몰은 12월20일까지 ‘MD 추천 겨울 핫아이템’ 기획전을 통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구스다운점퍼를 55% 할인된 22만500원에, 카운테스마라 기모셔츠를 18% 할인된 2만8700원에, 레노마 솔리드 머플러를 15% 할인된 8500원에 판매하는 등 남성 방한의류를 할인한다.

또 여성을 위한 방한의류 상품으로 비비안 기모 스타킹을 50% 할인된 1만원에, 메트로시티 남녀 가죽장갑을 36% 할인된 2만5000원에, 웨스트우드 솔리드 여성 다운점퍼를 15% 할인된 4만1650원에, 올리브데올리브 모직코트를 20% 할인된 15만9200원에 판매한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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