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정부 ‘고유가 피해 지원금’ 온·오프라인 신청 및 지급이 다음 달 3일 오후 6시 마감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5일 기준 1·2차 고유가 피해 지원금 지급 대상자의 97.36%인 3518만6628명에게 6조800억원을 지급했다며 28일 이같이 밝혔다. 1차 대상자의 98.8%인 319만2000명, 2차 대상자는 97.2%인 3199만4000명이 지원금을 받았다.
고유가 피해 지원금은 8월31일까지 써야 한다. 기한 내에 쓰지 않으면 국가와 지자체로 환수된다.
아울러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주민센터, 읍·면 사무소를 통한 오프라인 이의신청은 다음 달 16일 오후 6시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한 온라인 이의신청은 다음 달 17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윤호중 행안부 장관은 “아직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국민은 7월3일까지 반드시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왕설래] ‘3당 합당’ 도화선 된 정기승](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6/25/128/20260625519722.jpg
)
![[기자가만난세상] ‘경기형 과학고’ 시험대에 서다](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3/23/128/20260323518821.jpg
)
![[세계와우리] 한·미 양자기술 협력 서두르자](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4/11/08/128/20241108500071.jpg
)
![[성백유의스포츠속이야기] 월드컵 열기가 식은 진짜 이유](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6/06/25/128/20260625515454.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