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월드위크엔드] 대체의학 ‘부항 요법’ 미국서 뜬다

입력 : 2016-07-22 19:41:52 수정 : 2016-07-22 21:26: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명 배우·프로 선수 효능 선전 효과/ 뉴욕대 재활센터서도 도입 등 관심 최근 할리우드 유명 영화 배우인 귀네스 펠트로, 제니퍼 애니스턴이 등에 생긴 벌건 멍 자국을 드러낸 채 공식 석상에 나타났다. 이 자국은 부항 치료로 인해 생긴 것이다. 이들 유명 배우와 프로 운동 선수들이 부항 치료의 효능을 널리 선전하면서 미국에서 대체의학으로 분류되는 부항 치료가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최신호는 오랜 역사를 지닌 부항 치료가 미국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주간지는 부항 요법이 이집트, 중국, 중동, 동유럽 등에서 수천 년 동안 널리 사용돼왔다고 전했다.

2004년 미국 뉴욕의 한 영화시사회에 참석한 할리우드 스타 귀네스 펠트로 등에 부항을 뜬 흔적이 남아있다.
뉴욕=게티이미지.ABC뉴스
부항 요법은 부항 안의 공기를 제거해 음압을 발생시켜 충혈이나 어혈 현상을 일으킴으로써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유에스 뉴스는 이 요법으로 근육의 매듭을 풀어주고, 보이지 않는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피부의 기공을 열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젖산 등의 방해 물질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고 이 주간지가 강조했다. 

할리우스 스타 제니퍼 애니스턴이 2013년 한 레드카펫 행사장에 부항 자국을 화장품으로 가린 채 참석한 모습.
로스앤젤레스=게티이미지.ABC뉴스
미국 뉴욕대의 러스크 재활센터에 근무하는 찰스 김 박사는 부항 요법을 환자 치료에 종종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박사는 “부항 치료 효과가 금방 나타나고, 치료를 받은 환자가 몸이 편안해져 기운을 얻어 병실을 나가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부항 요법은 특히 등허리 통증, 두통, 생리통 등에 효능이 있다고 이 주간지가 전했다. 2011년 중국에서 실시된 임상시험과 2013년 인도에서 실시된 실험 등에서도 부항 치료가 통증 해소 등에 효력이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유에스 뉴스는 이 요법이 천식, 기관지염, 만성 기침 등 호흡기 질환과 변비와 같은 소화기 질환, 고혈압 등에도 사용된다고 소개했다. 이 요법은 침술이나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거나 또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이 주간지가 전했다.

워싱턴=국기연 특파원 ku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